프로그램명 | 대상 | 내용 | 기간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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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지원사업 | 상담 | 뇌성마비장애인 및 가족 | 정기적 상담을 통한 욕구반영 | 연중 |
사례회의 | 적합한 서비스 제공 및 효과성 평가 | |||
외부지원 | 욕구에 맞는 적절한 자원연계 | |||
가족기능강화사업 | 프랜드상담 | 뇌성마비장애자녀의 부모 | 동료상담가의 양육관련 부모상담 | 연중 |
가족문화체험 | 뇌성마비장애가족 | 공연관람, 문화체험 등의 외부활동 | 연 2회 | |
우리가족 강점찾기 | 가족 맞춤형 여가활동 및 강점소개서 작성 | 4~11월 | ||
비장애형제자매 프로그램 | 뇌성마비장애형제자매가 있는 비장애아동 |
비장애형제를 위한 심리정서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 | 연 4회 | |
장애인돌봄가족휴가제 | 뇌성마비장애가족 | 1박2일 뇌성마비장애인가족들의 휴식지원 | 3~10월 | |
부모역량강화사업 | 장애인부부 자조모임 | 뇌성마비장애인부부 | 자조모임을 통한 부부교육 및 여가활동 | 4~11월 |
기혼여성장애인 자조모임 | 기혼 여성뇌성마비장애인 | 자조모임을 통한 자기개발교육 및 여가활동 | 4~11월 | |
부모교육 | 뇌성마비장애자녀의 부모 | 효과적인 자녀양육을 위한 부모교육 | 연 2회 | |
부모취미교실 | 전문강사를 통한 맞춤형 취미·여가프로그램 | 3~11월 | ||
가족성장지원사업 | 멘토지원사업 | 뇌성마비장애아동 및 비장애형제, 뇌성마비장애부모의 비장애자녀 |
학습모니터링을 통한 자기주도 학습지원 | 연중 |
특별활동교실 | 뇌성마비장애아동 및 청소년 | 토탈공예, 코딩교육 등 특별활동 | 3~12월 | |
토요프로그램 | 문학작품 감상, 기초문해교육, 시 작문 등 | 화 13:00~14:0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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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학특별활동교실 | 미술, 사회성, 과학, 책놀이교실 등 다양한 특별활동, 문화체험 | 여름/겨울방학 | ||
자립생활교실 | 일상생활 및 대인관계 교육, 지역사회탐방 | 3~12월 |